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항"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부항"이란 "부항"은 간편히 말해 피부에 붙힌 "부항" 컵 속의 공기를 빼내어 음압을 만듦으로써 피부의 일정 부분에 피가 몰리도록 하는 진료방도이네요.부한은 붙일 부 에 항아리 항 자를 씁니다.뜻 풀이를 해보면 항아리 모양의 기구를 붙여서 진료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지요.한의원을 방문하거나 요즈음은 가정집에서도 




"부항"을 많이 이용해 진료를 하네요.."부항"을 붙이면 피부 내부부터 내장기관까지 당기는 압력을 받게 케되지요.이 압력은 모세 혈관을 자극하여 정체 되어 있는 혈액의 노폐물 까지 끌어당기는 진료법이네요.기본적으로 몸 안에 힘을 합쳐있는 어혈과 독소를 삭제해주고 기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것이 목적 이네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고 어혈이 많이 물치는 부위에 "부항"의 자극과 증후이 더 진하게 나타나게 케되지요.몸 안에 죽은 피들이 찌꺼기처럼 힘을 합쳐있게 된답니다면 당연히 순환이 되지 않고 병을 만들 것이어서 그런 어혈을 풀어내기 위해 "부항"을 이용하게 케되지요."부항"을 한다고해서 무조건 다 피를 뽑아야 하는것은 아닌데요.피를 뽑지 않아도 되는 건"부항" 이 있지요.



피를 뽑지 않아도 되는 "부항"을 건"부항"이라고 하네요. 건"부항"은 별 다른 출혈없이 심플하게 근육을 풀어주기 위한 용도의 "부항"이네요.굳이 피를 뽑지 않아도 되는 건"부항"은 근육통을 없애주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기혈순환 수정에 좋은 효력가 있지요.다음으로 "부항" 뜰때 주의주항 터치드리도록 할께요.한의원에서 "부항"을 뜰때 가끔 피를 빼기도 하게되지요 그러하여 많은 사람들이 "부항" 뜰때 피를 빼야 한다고 알고있는게 보편적이네요. 그리하지만 그와 반대로 다수의 경우에는 피를 빼지 않습니다.무조건적으로 피를 뺀다고하여 좋은것은 아닌데요.


두번째로 한번에 많이 뜨는 경우가 있지요."부항"의 개수를 10]개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부항" 뜨는 시간은 5]분이내로 하는것이 좋으며 오래 뜰경우 피부에 물집이 생겨 좋지않습니다."부항"은 식후 보다는 식전에 하는것이 좋답니다 목욕 후 보다는 목욕전에 뜨는것이 더 대형  효력를 보는것과 동일 하네요..다음으로 "부항"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여러사람들이 사혈을 하여 어혈을 빼내는 것이 습식 "부항"에 대하여만 알고 계시는게 보편적이네요.



꼭 어혈을 사혈 후 요법을 통해서 빼주어야 할 정상이 아니라면 건"부항" 만으로도 증후 수정에 도움이 된답니다고 하네요..또 여기서 "부항"의 효력과 주의사항을 조금더 터치드리도록 할께요."부항"이 언뜻 방도이 쉬어보이셔 기구를 구입해서 가정집에서 시술 하시는 분들이 요즈음 부쩍 늘고 있지요 자격이 없는 사람이 침이나 뜸 "부항" 등을 직접 시행하는 것은 불법이며 법에 위배된답니다는 점은 차치하더라도,응용방도과 혈자리에 지식이 주족하고 기구가 청결하지 않을 경우에는 피부손상은 물론이며 피부병 감염을 유발할수 있으니 가급적 가정집에서 이용 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