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_NEWS

율마 키우는방법! 알아두면 편합니다.

그사람의편집 2020. 6. 15. 00:56
반응형




"율마" 키우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율마"는 네임만 들었을땐 생소한 식물일수도 있지만 그 모양새를 보게되면 우리생활에서도 많이 볼수 있는 식물중 하나이네요. "율마"는 많은 효능들이 있으며 오늘 "율마"키우는방법 대해서 확실하게 알아보려 합니다.  관엽식물의 하나로 완벽한 네임은 골드크리스트 월마로 추위나 건조한 날씨에도 강하여 집에서도 화분으로 키우기 어렵지가 않으며 반면에 좋은 향기가 나고 반짝반짝 윤이 나는 라임색 한 그루의 나무를 훅소해 놓은듯 하여 시각적으로도 좋답니다.



 송두리째 식물이 그렇든 "율마"는 일본에선 크리스마스 트리로 사용될 만큼 관상용으로 뛰어나지만 무엇보다도 건강향초로써 이용을 많이하고 있네요고 하군요. "율마" 잎을 손으로 만져보면 주면 향기가 코끝으로 전해질 정도의 강하면서도 은은한 향이 나는걸 알수있으며 향은 피톤치드 선분을 뿜어 산림욕의 효용근원인물질을 발산하여 주변의 해로운 미생물을 죽여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며 실내 공기정화에도 정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군요. 실제로 집에 "율마" 몇그루만 심어 놓으셔도 산림욕 효능을 볼수 있어서 수험생이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일상에 노출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하게된답니다. 




 "율마"는 유럽 등지에선 향수오일 채취 원예의료로 쓰이기도 할정도로 좋은 향기로 러블리을 받고 있네요. 아직 국내에 들어온지 얼마 안되어서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율마"효능에 대한 입소문이 나면서 수 많은분들이 찾고 있네요. "율마"를 키우는 방식에 대해서 소설드릴까 합니다.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기하여서 흙이 마른 형상가 될 때까지 방치하시면 안하게된답니다.  



이 식물은 물이 부족하게 되면 갈변으로 변질하며 잎이 뻣뻣해지게 되어 있네요. 특히나 여름철에는 흙이 마르게 되면 뿌리가 마르게 되면서 죽을 수가 있기 하여서 그정도로 정성을 기울려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다만 장마에 노출되면 웃자라기 하여서 좋지 않습니다.  여름철에는 3~5일 주기로 한 번정도 주는 것이 좋고 겨울에는 1일주에 한번정도 물을 주시는게 좋답니다. 잎이 왕성하고 아름따운 노란색을 킵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햇볕을 쬐어주셔야 하군요. 그렇네요고 해서 여름철의 뜨거운 직사광선을 좋지 않기 하여서 피하시는게 좋답니다. 햇볕이 들지 않는 지하나 어두운 곳에선 제대로 자라기 힘들기 하여서 이점 알아 두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충부하게 바람을 쐴 수 있도록 수시로 환기를 시켜 주셔야 하군요. 




더 좋은 것은 햇볕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두는 것이 "율마"를 키우는데 있어 제일 좋답니다. 자라기에 적절한 온도는 영상16도~20도 사이이네요. 영상의 온도에서도 별 탈 없이 자라기 하여서 실내에서 키우기에는 부하이 없습니다.  온도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겨울에는 반드시 실내에 두셔야 하군요. 크게 키우기 위해서는 뿌리 형상를 봐서 1~2년마다 분갈이를 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아토피에 좋은 공기정화실물의 많이알려진것이 바로 "율마" 이네요.


반응형